바람이 머문 언덕

병원목회상담사란 어떤 일을 하며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본문

자유로운 글/생활 정보

병원목회상담사란 어떤 일을 하며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키키로 2017. 10. 31. 17:29
반응형

사람이 살아 가기 위해서는 돈은 필 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직업을 가지게 됩니다.


직업을 선택할 때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돈도 벌 수 있다면 직업으로서는 괜찮은 조건 중에 하나 일 것입니다.

사람들 중에는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고 그 사람이 행복할 때 자신도 행복한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도움도 되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그런 직업을 찾는 다면 병원 목회상담사를 추천해 봅니다.


병원목회상담사는 개개인의 상담 분야에 대한 이해력과 전문 지식을 같이 겸비해야 하는 전문 직업으로 병원에서 목사님들을 도와 목회를 진행하는 것을 기본 업무로 하게 된다고 합니다.


육체적, 정신적으로 힘든 환자들에게 상황에 따른 상담 방법을 활용하여 영적, 정신적인 평안함과 안정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 주며, 꾸준한 상담을 통해 삶에 대한 소망과 믿음을 심어주고, 건강한 개인과 가정의 삶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직무를 수행하며 전문 사역자로서 교회와 각 기관에서 봉사하게 됩니다.



자신이 좋아하고 하고 싶은 일이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면 그 보다 더욱 좋은 직업이 있을까요. 

그런 사람은 축복 받은 행운아 일 것입니다.


물론 신앙심과 봉사 정신만 있다고 병원 목회 상담사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병원 목화상담사는 전문 지식을 필요로 하는 일이므로 그 일을 수행할 수 있는 자격이 되는지 검정을 받아야 합니다.   


검정 방법은 목회상담학·심리상담 이론·상담 기법 객관식 60문항(4지선답)을 시험 시간 60분 안에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받아야 하며 그리고 실무 중심의 실기 교육을 이수하면 자격증이 발급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