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나의 주민 등록 번호 이용 내역 조회하기 본문

컴퓨터 IT/기타

나의 주민 등록 번호 이용 내역 조회하기

키키로 2012. 2. 28. 17:40
반응형
인터넷을 이용하면 정보도 빠르게 접할 수 있고 친구도 쉽게 사귈 수 있는 등 편리한 점이 많습니다.
그렇지만 자꾸 새로운 사이트 재미있는 곳을 찾아 다니다 보니 자주 가지 않는 사이트는 잊어져 나중에는 어떤 사이트에 가입을 했는지 모르게 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이 처럼 인터넷의 사용 기간이 길어지게 될 자신의 개인 정보의 노출의 위험성이 높아 지는데 이 때 이용하면 괜찮은 한국인터넷진흥원 주민등록클린센터라는 사이트가 있어 소개 합니다.

이용 방법은 주민 등록 번호와 이름으로 실명 인증을 받고


자신에게 편리한 수단을 선택해 본인 인증을 받으면 자신의 주민 등록 번호가 사용 된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전 주민 등록 번호가 사용된 건 수가 657개라고 나오네요.

그래서 어떤 사이트에 가입을 했길래 이렇게 많은 사이트에 가입을 했나 하고 보았더니 회원 가입 목적 말고 실면 인증등 다른 목적으로 사용한 것도 있고 한 사이트에서 여러번 사용 기록이 ...


 
그런데 기록 중 몇 개 사이트는 이용한 기억도 없고 취양하고 맞지 않는 사이트가 존재를 하네요.
자신도 모르게 주민 등록 번호가 사용되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한 번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