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충전지와 건전지를 사용하는 것 중 어느 것이 더 효율적일까... 본문

컴퓨터 IT/기타

충전지와 건전지를 사용하는 것 중 어느 것이 더 효율적일까...

키키로 2016. 9. 25. 18:22
반응형

이것 구입하다 것과 가정에서 사용하는 것을 합치니 건전지 넣는 제품이 좀 됩니다.

그래서 돈을 좀 절약해 볼까하고 충전지를 구입해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중국제 저렴한 제품을 구입해 사용해서 그런지 아니면 제품을 오래 동안 사용하지 않아 방전이 되어 그런지 충전회수는 그렇게 많지 않은 것 같은데 얼마후 사용할려고 보면 수명이 다되어 사용할 수가 없군요.  



그래서 이번에는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진 에네루프 충전지와 충전기를 구입해 보았습니다.

그렇더니 기존에 구입해 사용했던 제품보다 표시 1/3이상 작은데 돈은 거의 2배 이상 주었습니다. 



그런데도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데는 이유가 있겠지....

충전을 하고 제품에 사용해 보았습니다.


잘 작동하지만 구입후 충전후 아직 한 번도 충전을 하지 않아 충전지의 차이를 실감하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가스 차단기에 건전지를 충전기로 교체한지 한달이 조금 지난 것 같은데 차단기가 제대로 동작을 하지 않는 군요. 

건전지를 넣을 대는 적어도 3달이상 간 것 같은데 충전지라 한 달 정도 밖에 가지 못하는 것일까....


그래서 카메라후레쉬에 넣어 놓았던 충전지를 빼서 넣어 보았는데도 그래도 작동이 제대로 되지 않는군요.


카메라후레쉬보다 더 작은 전력을 사용할 것인데 왜 이러지라는 의문이 들었지만 정상이 건전지 수명이 다되어 갈때와 비슷해 충전지의 한계인가 싶어 건저지를 구입해 놓어 보기로 했습니다.





집 근처 수페에 갔는데 마침 AA 건전지가 다 떨어지고 없어 인터넷으로 가격을 알아 보았는데 40개에 12,500원 정도하는군요. 어 가격이 많이 저렴하네. 충전지와 충전기 구입할 금액으로 건전지를 구입했으면 몇년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은데.... 그리고  그 때쯤이면 충전기와 충전기도 교체해야 할 것 같은데....


 

여유분의 충전지가 더 필요해 구입려고 생각했었는데 비교도 할겸 40개 1BOX를 주문했습니다.



저렴하지만 많이 들어 본 메이커라 신뢰가 갑니다.



올 해 제조된 제품 보내 준다했는데 싱가폴에서 만든 제품이라 그런지 제조 날짜를 모르겠네요.



주문후 하루 지나고 부터 가스 차단기가 정상 작동한 것으로 보아서는 퉁전기 문제 같지는 않지만 건전지 가격이 너무 저렴하다 보니 충전지를 구입한 것이 잘한 것인지 의문이 듭니다.


충전지 4개 한 세트 구입 가격이 건전지 40개 1BOX 가격과 비슷하니 충전지 10번 충전할 때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1BOX를 사용하는데 1년 정도 걸릴 것 같습니다.


사진을 찍으로 갈 때 날씨가 흐린 날은 충전지 4개로 모질라 여유분을 가지고 갈 때가 있지만 그런 날은 1년에 몇 번 없고 충전지와 충전기 구입 가격이면 몇 년은 사용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충전지 충전 회수가 1000회 정도 된다고 하니 평생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지만 그 것은 이론상 이야기고 더 좋은 충전지가 나오거나 더 많은 용량을 필요로 하는 충전지가 나오면 교체할 것 같으므로 충전지를 사용하는 것과 건전지를 사용하는 것 중 어느 것이 더 나을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