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애드블록(ADBLOCK) 광고 차단 무력화 소스 적용 방법과 후기. 본문

컴퓨터 IT/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

애드블록(ADBLOCK) 광고 차단 무력화 소스 적용 방법과 후기.

키키로 2018. 9. 22. 21:17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둥지를 튼지 얼마되지 않아 애드센스를 설치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후 글 10개 정도를 올리고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했었습니다.


그 때는 특별히 문제가 있는 글만 아니면 다 승인해 주었는지 별 기대않고 경험삼아 신청한 것이 승인이 되어 지금까지 애드센스를 블로그에 설치해 놓고 있습니다.


물론 다른 파워 블로거들처럼 많은 수익을 내지는 않지만 애드센스에서 발생하는 약간의 수익은 블로그를 운영기 위한 물건을 구입하는데도 사용하고 그리고 작은 수익이지만 수익이 발생한다는 것만으로도 블로그를 하는데 힘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처음 블로그에 올릴 소재도 없고 글도 어떻게 적을지 모를 때 티스토리에 애드센스를 최적화 시킨다고 하루에도 몇 번씩 위치를 바꾸어가면 놀았던 것이 어쩌면 지금까지 블로그를 하는 원동력이 되었는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얼마전 갑자기 광고제거 앱의 기능을 해제하면 광고 수익을 좀 더 얻을 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어 검색해 보았는데 생각대로 광고 차단해제 코드가 이미 공유가 되고 있군요.


애드블록 차단 무력화 소스.txt


그래서 다운받아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해 보았습니다.

블로그 관리에서 스킨편집을 클릭합니다. 



html 편집을 클릭합니다.



이젠 애드블록 차단 무력화 소스를 다운 받아 메모장으로 열어 복사후 html 편집 제일 아래부분으로 이동후 빨간 네모로 표시한 부분에 붙여 넣기후 저장해 줍니다.


그럼 ADBLOCK으로 광고 차단하면 블로그 글 내용이 보이지 않습니다. 



적용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한데 효과가 얼마나 있을까.

그런데 얼마되지 않은 2~3일 정도 블로그에 적용해 보아서 그런지 수익은 그렇게 변화가 있는 것 같지 않네요.


그리고 페이지뷰보다 애드센스가 1% 정도 노출이 되지 않는군요.

방문자 수가 많지 않다보니 노출되지 않는 1%가라는 수가 얼마되지 않고 또 애드블록 차단 무력화 소스를 적용한다고 노출이 되지 않던 1%가 다 노출이 되는 것도 아니라 적용해도 1%가 다 노출이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수익에 별 다른 변화가 없을 것 같아 잠시 보류하고 있습니다.  


수익이 얼마되지 않는 블로그보다는 큰 매체사 또는 구글에서 더 민감할 것이기 때문에 빠르게 대처할 것이라고 봅니다.


그리고 사이트를 이용하는 유저들도 무조건 모든 광고를 차단하면 수익 감소로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내용의 질도 떨어 질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상황을 지켜보다 다른 블로거들이 대처하는 것을 보고 따라 가도 늦지 않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블로그에 방문자가 많다고 꼭 수익도 높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것보다는 글의 질에 신경쓰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