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블로그 지수 확인과 글 전문성과 연관성까지 알 수 있는 블덱스. 본문

컴퓨터 IT/컴퓨터 인터넷

블로그 지수 확인과 글 전문성과 연관성까지 알 수 있는 블덱스.

키키로 2024. 1. 29. 13:53
반응형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었을 때도 블로그 지수라는 단어는 많이 들어죠.

 

그렇지만 어떻게 확인하는지 몰라 대충 짐작만 하고 있었죠.

 

그런다 네이버 블로그를 만들면서 블로그 지수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알게 되어 가입해 보았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지수 무료 확인하기 좋은 사이트.

반갑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할 때 블로그 지수라는 말을 많이 들었죠. 그래서 블로그 지수가 어떤 의미인...

blog.naver.com

 

 블로그 지수는 네이버에서 공식적으로 만든 개념이 아니라 마케팅 회사에서 네이버 블로그를 평가하기 위해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네이버 아닌 다른 블로그는 서비스를 이용이 되지 않고 또 네이버 검색 엔진만을 대상으로 평가하지만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무시할 수 없는 개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무료로 네이버 지수 확인 사이트 중에서 블덱스란 사이트 이용 방법을 간단히 소개하려고 합니다.

 

블덱스는 회원을 할 때 네이버 블로그와 연동을 통해 주소 입력 없이 블로그 지수를 확인할 수 있게 지원해 줍니다.

 

그렇지만 글 평가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지수 조회' 탭에서 네이버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 지수를 확인해야 합니다.

 

.

 

자신의 네이버 블로그 지수와 그리고 최적화 정도를 확인했다면 이제 발행한 글 중에서 생각하고는 다르게 유입이 잘 되지 않는 글이 있을 것입니다. 그 글의 주소를 복사해 붙여 넣습니다.

 

그럼 그 글의 대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확인해야 할 것은 전문성 점수와 연관성 점수 그리고 포스팅 점수라고 생각합니다.

 

 

 

포스팅 점수는 전문성과 연관성, 글자수 그리고 블로그 지수 등 종합적인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포스팅 점수가 높으면 좋겠지만 전문성 지수와 같이 블로그 지수에 영향을 많이 받는 것 같으므로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성 글을 많이 적으면서 기다를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글자수와 연관성 점수는 노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글자 수는 정당한지 불필요한 링크를 삽입하지 않았는지 그리고 제목과 내용이 일치하는지 등을 살펴보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전문적인 지식이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성 글을 적지 않는 이상 블로그 지수가 빠르게 올라가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자신이 할 수 있는 것부터 최선을 다한다면 언젠가는 높아질 것이라 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직 블로그에 어떻게 글을 적으면 좋을지 모르겠다면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평가하는지 확인을 위해 블로그 지수 사이트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