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SSD 하드디스크 인식 불량으로 윈도우 부팅이 되지 않을 때 대처 방법. 본문

컴퓨터 IT/컴퓨터 인터넷

SSD 하드디스크 인식 불량으로 윈도우 부팅이 되지 않을 때 대처 방법.

키키로 2023. 12. 19. 23:47
반응형

컴퓨터를 켜는데 윈도우 부팅이 되지 않고 바이오스 모드로 진입하는 안내 문자가 보입니다.

 

컴퓨터를 켜고 끄고를 몇 번을 반복해 보아도 부팅이 되지 않고 같은 증상을 보여 컴퓨터 바이오스에 진입해 보았는데 시스템 상태에 윈도우가 설치된 240G짜리 SSD 하드디스크가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SSD 하드디스크 수명이 다 되어서 그런가 보다 생각했지만 새로 윈도우를 설치하는 것도 일이라, 

 

 

컴퓨터 바이오스 설정을 변경하고 나왔다가 다시 진입해 보았는데 이젠 윈도우가 설치된 SSD 하드디스크가 보이는군요.

 

 

그래서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부팅 디스크를 윈도우가 설치된,

 

 

SSD 하디디스크로 설정하고 재부팅해 보았더니 윈도우11이 정상 실행 되었지만,

 

 

문제는 윈도우를 재부팅하면 같은 증상이 보이다는 것입니다.

 

 

SSD 하드디스크는 큰 문제는 없다고 판단하고 접촉 불량이 의심되어 선연경을 살펴보았는데 별 이상이 없어 보입니다.

 

 

그래서 고정되어 있는 SSD 하드디스크를 빼낸 후에 컴퓨터를 실해 시켜 보았더니 이젠 윈도우가 별문제 없이 부팅이 됩니다. 선도 별 문제 없이 잘 연결되어 있고 몇 년을 별 문제 없이 잘 사용하다가 왜 이런 증상이 일어났는지 알 수는 없지만,

 

 

억지로 고정을 하면 접촉 불량이 발생하고 또 SSD 하드 디스크는 헤드가 없어 특별히 고정하지 않아도 큰 문제가 없을 것 같아 이대로 자유롭게 두고 사용하기로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