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스마트폰으로 등기신청사건 처리현황 조회하기. 본문

컴퓨터 IT/스마트폰

스마트폰으로 등기신청사건 처리현황 조회하기.

키키로 2023. 1. 18. 23:55
반응형

모르고 하지 않았던 작은 논지를 상속 등기하게 되었습니다.

 

등기신청 처리 중에 잘 못된 것이 있으면 연락을 주고 그렇지 않으면 우편으로 서류를 보내어 준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집에 와서 기다리려고 하니 등기신청사건 처리현향이 어떻게 되었는지 궁금해 참을 수가 없군요.

 

 

그렇다고 멀리 떨어져 있는 등기소에 전화해서 물어볼 수도 없고 난감했는데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집에서도 간단하게 등기사건 처리현향을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있군요.

 

 먼저 구글 플레이에서 인터넷 등기소 앱을 다운로드하여 스마트 폰에 설치해 줍니다.

 

 

인터넷 등기소 앱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하므로 아이디가 없다면 회원 가입을 먼저 해 줍니다.

 

회원 가입을 위해서는 먼저 실명 인증을 해야 하므로 이름과 주민 등록 번호를 이용해 인증 후에 간단한 회원 정보를 입력하고 로그인해 줍니다.

 

 

그런 다음 빨간색으로 표시해 놓은 등기 신청 사건 처리 현향 조회를 클릭합니다. 

 

 

등기 신청 사건 처리 현향 조회를 조회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 소재 지번을 이용하는 것이 제일 편한 것 같습니다. 시/도와 리/동 그리고 지번만 입력하고 그다음 화면에서  등기신청인의 이름의 이름을 입력해 줍니다. 

 

 

신청 것이 여러 개라면 리스트 중에 원하는 것을 터치해 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처리 상보와 상태 그리고 만약 문제가 있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의 설명을 볼 수 있군요.

 

처리가 완료되면 보내어 준다는 등기는 오지 않았지만 인터넷 등기소 앱에서는 처리가 완료된 것으로 나오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