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kb 증권 M-able(마블) 캡처 방법과 입출금 알림 설정하기. 본문

컴퓨터 IT/스마트폰

kb 증권 M-able(마블) 캡처 방법과 입출금 알림 설정하기.

키키로 2022. 3. 14. 01:08
반응형

재테크에 관심이 있다면 증권 계좌 하나 정도는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필자도 주식에는 그렇게 관심이 없지만 한 번씩 생각날 때가 있어 증권 계좌 몇 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생각나면 몇 주 구입해 놓고는 잊고 있다가 한 번씩 보고는 거래를 하는 타입이라 설치만 되어 있지 kb 증권  M-able(마블) 앱 사용 법에는 그렇게 큰 관심이 없었죠.

 

 

지인이 kb 증권에 계좌를 만들면서 모르는 것이 있다고 해서 가르쳐 주었는데 증권 계좌로 돈을 입금했는데 알림이 오지 않는다고 어떻게 하면 되는지 물어보는군요.

 

kb 증권 계좌를 가지고 있다 보니 M-able(마블)이 설치되어 있지만 증권 계좌 입출금 알림에 대해 생각해 본 적어 급하게 찾아보았는데 알림을 지원해 주고 있군요.

 

kb 증권은 따로 알림 앱을 지원해 주지는 않고 M-able(마블)에서 설정하면 됩니다.

 

M-able(마블)을 실행 후 화면 오른쪽 아래와 있는 '메뉴'를 터치합니다.

 

 

'환경설정' 메뉴를 터치합니다.

 

 

환경설정으로 들어왔으면 밑으로 스크롤하다 보면 아래 그림처럼 알림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업무 알림 설정'을 터치합니다.

 

 

그럼 증권 게좌 비밀 번호를 입력하라고 할 것입니다.

 

 

비밀번호를 정확히 입력했다면 증권 계좌의 입출금 안내를 알림과 문자로 받을 수 있도록 선택해 주면 됩니다.

 

다른 증권 계좌를 추가로 가지고 있다면 그 계좌를 선택 후 비밀 번호를 입력 후 변경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M-able(마블) 앱을 사용하다 보면 화면을 캡처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때는 알림에서 조금 밑으로 스크롤하다 보면 아래 그림처럼 화면 캡처 허용을 활성화시켜 주면 됩니다.

 

 

특별히 어려운 것은 아니지만 증권사 앱을 잘 이용하지 않아서 그런지 메뉴도 조금 복잡하고 원하는 내용을 찾기 어려워 도움이 될까 해서 적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