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티스토리 보완 강화를 위해 2단계 인정 설정하기. 본문

컴퓨터 IT/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

티스토리 보완 강화를 위해 2단계 인정 설정하기.

키키로 2021. 3. 7. 00:13
반응형

초대장이 있어야 만 가입 가능하던 티스토리가 누구나 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바뀌면서 조금씩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큰 변화는 카카오 게정과 연계되면서 카카오 계정만으로도 가입이 가능하게 된 것이 알릴까 생각합니다.

 

이런 변화를 싫어하는 유저도 있겠지만 그동안 다음이나 네이버 블로그처럼 포털 사이트 블로그도 아니고 어중간한 위치에 있어 변화가 느리지 않았나 생각하는 티스토리 유저의 입장으로서 다음카카오의 최대 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 카카오 계정과 연계된 것을 큰 변화를 위한 시작이라 생각합니다.

 

그중에 하나로 카카오톡과 연계해 2단계 인정을 설정하는 방법과 특전 웹브라우저에서는 2단계 인증 없이 로그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자신의 '게정 관리' 접속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결되었다면 아래 그림처럼 '카카오계정관리'라는 메뉴가 보일 것입니다.

 

 

그것을 클릭 후 계정 보안을 클릭하면 2단계 인증을 등록하는 곳이 보일 것입니다.

 

 

 

이젠 문구를 확인하면서 따라가면 됩니다.

 

2단계 인증을 사용할 카카오 계정이 등록된 휴대폰 번호가 맞는지 확인합니다.

 

맞으면 '다음' 버튼을 클릭후 카카오톡에서 2단계 인증을 설정을 확인해 줍니다.

 

그런 다음카카오톡 가입 때 등록된 이메일을 확인하고 사용 중인 이메일이면 '다음' 버튼을 그렇지 않으면 사용 중인 이메일로 변경해 줍니다.

 

이메일로 온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카카오톡 2단게 인증과 그리고 만약의 경우에 사용할 비상연락용 이메일까지 등록이 완료됩니다.

 

이젠 로그인을 하면 카카오톡으로 인증 번호가 옵니다.

 

그것을 입력해 주면 되는데 자주 사용하는 개인 컴퓨터라면 이런 절차가 번거로울 수 있으므로 '이 브라우저에서 2단계 인증 사용 안 함'을 체크해 줍니다. 

 

그럼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컴퓨터에서도 2단계 인증으로 보완을 좀 더 강화할 수 있고 혼자 사용하는 개인 컴퓨터에서는 그 전처럼 간단하게 로그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