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프리미어 프리 cc 동영상 종횡비, 해상도와 프레임 변경 방법. 본문

컴퓨터 IT/동영상 편집

프리미어 프리 cc 동영상 종횡비, 해상도와 프레임 변경 방법.

키키로 2020. 11. 19. 21:16
반응형

프리미어 프로 cc를 이용해 동영상을 GIF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를 이용해 동영상을 gif 움짤로 만들기

전에는 블로그에 gif 파일보다는 동영상을 주로 올렸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런데 그렇게 올린 짧은 동상상을 잘 보지도 않는 것 같고 또 별로의 동영상 채널을 관리, 유지해야 한다는 부담이

rabinx.tistory.com

 

이 파일을 좀 더 보기 좋게 업로드하기 위해서는 그 사이트에서 지원해 주는 해상도로 변환해 주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업로드할 사이트에 맞게 동영상의 종횡비 즉 회상도를 변경과 프레임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편집할 동영상을 타임라인으로 드래그해 줍니다.

 

그런 다음 메뉴 -> 시퀀스 -> 시퀀스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창이 보일 것입니다.

 

출력될 동영상의 크기를 줄이기 위해서는 프레임 수를 작게 해 주면 됩니다.

 

그렇지만 너무 작으면 동영상 재생이 원활하지 않지만 GIF 파일로 변한 했을 때 여기서 지원해주는 최소 값인 10 프레임/초까지는 보기에 그렇게 나쁘지 않은 것 같으므로 파일 크기에 맞게 조정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동영상의 종횡비 즉 해상도는 파란색으로 표시된 부분에 가로와 세로 값을 각각 직접 입력해 주면 됩니다.

 

 

동영상의 종횡비를 변경하게 되면 재생 때 출력되는 동영상이 자신의 생각하고는 다르게 표현되죠.

 

그렇기 때문에 동영상의 확대하거나 재생 위치를 변경해 주어야 합니다.

 

면저 타임라인에서 편집할 동영상을 선택해 줍니다.  

 

그런 다음 효과  -> 효과컨트롤 -> 동작을 클릭 후 마우스를 이용해 미리보기에 표시되는 동영상을 조정해 주면 됩니다. 

 

 

간단하지만 잘만 이용하면 업도르할 사이트에 맞게 파일을 편집할 수 있으므로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