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자세 교정을 위해 의자에 마우스 받침대겸 거치대 설치하기. 본문

자유로운 글/내 맘대로 해보는 리뷰

자세 교정을 위해 의자에 마우스 받침대겸 거치대 설치하기.

키키로 2020. 6. 10. 22:28
반응형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다 보니 어깨가 굽래 사용하다 보니 어깨가 굽었다니 자라목이라는 소리를 자주 듣기 됩니다.

그래서 자세 교정을 하기 위해 베네폼 허리소프트 + 3D힙레스트 자세교정 세트를 구입하고 책상에 키보드 거치대도 설치했었습니다.

 

그런데 마우스를 이용할 때는 어쩔 수 없이 앞으로 약간 숙이다 보니 그 효과가 제대로 나타나지 않는 것 같아 의자에 마우스를 거치할 수 있는 받침대를 구입해 보았습니다.

 

마우스를 의자에 거치하려고 구입했는데 책상에 고정할 수도 있는가 봅니다. 

 

봉지에 들어 있는 것이 마우스 거치대를 의자에 고정할 때 사용하는 것들인가 봅니다.

설명서는 없지만 대충 눈으로 보아도 대강 어디에 사용하는 도구인지 짐작이 가는군요.

 

네모난 플라스틱 조각을 마우스 거치대에 있는 구멍을 막아 줍니다.

그리고 사용하는데 편한 위치에 맞게 나사를 끼워 줍니다. 

 

그리고 나사를 고정해 주면 됩니다.

이때 나사를 한 번에 고정하지 말고 움직일 수 있도록 조여 준후 마우스를 올려놓고는 사용해 보면서 편한 위치를 선택 후 완전히 고정해 주면 됩니다.

 

그런데 의자 손잡이 부분이 곡선이 있고 또 사용하는데 편하기 위해 마우스 거치대를 좀 앞으로 나오게 하다 보니 앞부분에 힘을 주게 되면 부러질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고 사용할 때까지 조심해할 정도는 아니고 모르고 앞부분을 조금 강하게 누러면 부러질 것 같은 느낌이라고 할까요.

 

마우스 거치대를 의자에 장착하는 것을 마지막으로 앞으로 숙이지 않고 컴퓨터를 할 수 있게 되어 컴퓨터를 할 때 자세에 좀 더 신경 쓸 수 있게 되어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자세 교정을 위해 필요한 것을 하나씩 구입하다 보니 의자 하나 값 정도가 들어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