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티스토리 블로그 구독 버튼 설치하기. 본문

컴퓨터 IT/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

티스토리 블로그 구독 버튼 설치하기.

키키로 2020. 4. 17. 12:58
반응형

블로그를 하다 보면 검색 순위에 많은 신경을 쓰게 됩니다.

그것은 지금 블로그에 적고 있는 글의 대부분이 방문자가 검색으로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검색에만 너무 치중하다 보니 블로그가 조금 허전해졌다고 할까요.

거기에다 다음의 검색 제한으로 블로그 전체가 노출이 않다 보니 한 번씩 올라오던 티스토리 방문객의 댓글도 달리지 않다 보니 이것은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블로그인지 모를 정도였죠.

 

그래서 블로그 글도 좀 정리도 하고 간신히 블로그 검색 제한은 풀었지만 그래도 무언가 허전해 방법을 찾아보다가 우연히 블로그에 구독 버튼을 설치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설치해 보았습니다.

그렇지만 이웃 관리를 거의 하지 않다가 구독 버튼을 설치했다고 크게 달라지는 것은 없지만 그래도 어쩌다가 구독자가 생기는 것을 보면 기분이 좋아진다고 할까요.

 

그래서 오늘은 간단한 기능이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블로거를 위해 구독 버튼을 올려 봅니다.

 

먼저 자신의 블로그 관리 홈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그럼 왼쪽 중간쯤에 '메뉴바/구독 설정'이라는 메뉴가 보일 것입니다.

이것을 클릭합니다.

이젠 구독 버튼 설정에서 '표시합니다'를 선택하고 구독 버튼이 표시될 위치를 지정해 주면 됩니다.

구독 버튼을 설치하면 쉽게 구독을 할 수 있어 구독자가 생길 확률이 높아지므로 설치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단점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는 유저만 구독 버튼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지만 티스토리도 이젠 누구나 자유롭게 만들 수 있어 앞으로 유저가 더 많이 늘어나면 구독자도 많아질 것이라고 보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