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애드센스 자동광고 특정 위치 광고 삭제 밎 추가하기. 본문

컴퓨터 IT/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

애드센스 자동광고 특정 위치 광고 삭제 밎 추가하기.

키키로 2020. 2. 17. 02:35
반응형

애드센스를 처음 접했을 때 최적화 위치를 찾는다고 티스토리 블로그에 배너 위치를 바꾸어 가면서 그 결과를 확인하고 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때 얼마 되지도 않은 블로그 수익보다는 배너 광고의 위치를 바꾸는 재미에 빠져 검색도 하고 그것을 블로그에 적용도 하곤 했었는데 이제는 코드 하나만 삽입해 놓으면 구글에서 알아서 최적의 위치를 찾아 배치해 주는군요.

 

그렇지만 임의의 위치에 랜덤으로 배치하다 보니 직접 배치하는 것보다는 마음에 들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정 위치에 배너 광고를 삭제하고 직접 배너 광고를 배치하고 쉽을 때가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애드센스 자동광고에 특정 위치에 광고가 출력되도록 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음에 들지 않는 자동광고의 특정 위치의 배너 광고를 삭제하고 수동으로 배치를 해야 합니다.

 

수동으로 배너를 배치하는 것은 티스토리에서 플러그인을 통해 쉽게 할 수 있으므로 애드센스 자동 광고의 특정 위치의 광고를 삭제하고 다시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미 알고 있듯이 애드센스 홈페이지 왼쪽 메뉴에서 광고 -> 개요에서 코드를 가져와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에 추가 후 자신의 블로그 이름 오른쪽 옆에 있는 연필 모양을 클릭해 자동 광고를 적용해 주면 일정 시간이 지난 후부터 구글에서 알아서 광고를 됩니다.  

 

그때 왼쪽에 아래 그림처럼 자신의 블로그에 설정 값에 따른 자동 광고의 출력 모습이 같이 보일 것입니다.

 

 

그렇지만 초기 화면은 글의 목록을 보여 주는 화면이므로 개개의 글에서 어떻게 배너 광고가 출력되는지 보기 위해 블로그 평균의 글자 수 이상되는 것으로 하나를 선택해 클릭해 줍니다.

 

모바일과 pc 중 어느 기기로 접속하는가에 따라 출력되는 배너의 모습이 다르므로 두 곳다 삭제하고자 하는 위치를 확인 후 제거해 주면 됩니다. 

 

보통 글 중앙에 표시되는 배너는 자동 광고에 맡기는 것이 편하고 글 본문 상단과 하단의 배너만 수동으로 넣어 테스트하는 경우가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삭제 후에 1시간 정도 지난 다음 더 이상 삭제한 배너가 블로그에 출력이 되지 않으면 티스토리 플러그인을 통해 수동으로 배너 광고를 추가 후 비교해 보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결과 자동 광고의 배너를 삭제하지 않았을 때가 더 도움이 된다면 오른쪽에 출력되는 광고의 종류를 선택할 수 있는 '광고 형식'에 삭제한 배너의 리스트가 출력되므로 다시 복원해 주면 됩니다.   

 

애드센스를 블로그에 설치하는 것은 더 단순해지는 것 같은데 설정은 더 복잡해지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