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티소토리 블로그 수익의 첫 걸음 카카오 애드핏(kakao adfit) 설치 방법. 본문

컴퓨터 IT/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

티소토리 블로그 수익의 첫 걸음 카카오 애드핏(kakao adfit) 설치 방법.

키키로 2019. 12. 28. 12:17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애드센스로 수익 창출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참 많은 사이트에 가입을 했었던 것 같습니다. 그때 다음 애드핏도 블로그에 설치를 했었던 것 같은데 그렇게 효율적인 것 같지 블로그에 설치하고 안마되지  않아 제거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러다가 며칠 전에 플러그인을 살펴보다가 우연히 접속해 보았는데 다음에서 카카오로 정보가 이관되었다고 하는군요. 카카오도 다름에서 인수하여 관리하기 때문에 같은 회사라고 볼 수 있지만 카카오는 다음보다는 수익성에 조금 더 적극적으로 대처할 것이라는 생각에 블로그에 설치해 보기로 했습니다.  

 

다음 계정을 카카오로 옮기려고 했는데 계정과 비밀 번호도 생각이 나지 않고 찾을 방법도 몰라 그냥 카카오 애드핏에 새로 가입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회원 가입이 카카오 계정과 연결만 하는 수준이다 보니 이관 신청을 하는 것보다 간단하고 싶군요. 

 

카카오 애드핏에 새로 가입을 하면 승인을 받기 위해 먼저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해 주어야 합니다.

매체명에는 자신이 알기 쉽게 블로그명을 매체 고유값에는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 주면 됩니다.

 

 

그다음 블로그에 설치할 광고 단위를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그렇지만 카카오 애드핏에서는 아직 반응형 블로그를 공식적으로 지원해 주지 않기 때문에 아래 6개의 배너 형식에서 지 중앙에 있는 4개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렇지만 빨간색으로 표시된 것을 선택하면 반응형 스킨에서도 보기 좋게 광고 배너의 길이가 변화는 군요.

 

반응형 스킨을 사용한다면 배너의 코드 값을 PC용 애드핏 플러그인에다 넣어 주면 됩니다.

 

 

그럼 하루 정도 지나고 심사 결과 안내 메일이 온 것 같습니다.

그때부터 블로그에 설치해 놓은 배너에 광고가 나오기 시작하면 수익이 발생하게 됩니다.

 

수익은 애드센스처럼 바로 표시해 주지 않고 그다음 날 발생한 수익의 결과를 표시해 줍니다.

그리고 아직 며 칠 되지 않아 조금 이런 감은 있지만 수익성은 애드센스보다는 그렇게 좋은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카카오 계정과 티스토리 블로그가 있다면 가입과 설치가 그렇게 어렵지도 않고 카카오는 다음에서 수익성을 사업을 생각하고 인수한 기업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가입 조건이 더 까다로워지기 전에 가입해 놓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