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노출을 원지 않는 특정 애드센스 광고 차단 방법. 본문

컴퓨터 IT/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

노출을 원지 않는 특정 애드센스 광고 차단 방법.

키키로 2019. 12. 19. 13:00
반응형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었을 때만 해도 재미로 애드센스 배너를 설치해 놓았는데 이제는 블로그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러지만 어떤 특정 광고는 블로그에 노출이 되지 않았으면 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동안은 방법을 몰라 그대로 두었는데 생각보다 쉽게 원하지 않는 광고를 차단할 수가 있군요.  

 

그래서 실험도 할 겸 그동안 블로그에 노출이 되지 않았으면 하는 광고를 차단해 보았습니다.

 

먼저 애드센스 홈 페이지에 접속 후 왼쪽에 있는 메뉴 -> 콘텐츠 -> 광고 심사 센터를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노출이 되는 광고가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노출을 원하지 않는 광고를 직접 선택해도 되지만 특정한 한 광고의 노출보다는 특정 종류의 광고가 모두 노출이 되지 않기를 원하기 때문에 모든 사이트 메뉴를 클릭해 주었습니다.

 

여러 개 운영하는 블로그 중에서 하나만 광고를 제한하고 싶다면 모든 사이트 아래 있는 블로그 이름 중에서 원하는 블로그 주소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다음 빨간색으로 표시한 일반 카테고리를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 그림과 같이 카테고리 별로 광고를 차단하고 허용할 수 있도록 된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노출을 원하지 않는 카테고리를 찾아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클릭해 주어도 되지만 카테고리 이름이 파란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것은 좀 더 세분화해서 광고 노출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이라면 카테고리가 어떻게 세분화되어 있는지도 볼 겸 노출을 원하지 않는 광고 종류의 이름을 클릭합니다. 그렇게 들어가다 보면 아래 그림처럼 더 이상 세분화되지 않는 곳까지 도달했다면 원하지 않는 것을 선택해 광고를 차단해 주면 됩니다. 

 

만약 블로그에 노출되는 것을 원하지 않거나 싶거나 최적화를 위해 특정 광고를 차단하고 싶다면 방법이 그렇게 어렵지 않으니 한번 시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