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프리미어 프로 여러 개로 나누어진 오디오 파일 하나로 합치기. 본문

컴퓨터 IT/동영상 편집

프리미어 프로 여러 개로 나누어진 오디오 파일 하나로 합치기.

키키로 2019. 12. 2. 20:38
반응형

유튜브에 올릴 동영상을 편집하기 위해 프리미어 프로를 처음 접했습니다. 

그때만 해도 필요 없는 부분을 잘라 버리고 새로 동영상을 만들어 올리는 것이 다였습니다.

 

그렇다 보니 프리미어 프로는 동영상만 편집하는 프로그램으로 알로 있었는데 유튜브에 자연의 소리를 녹음한 것을 올리다 보니 프리미어 프로에서 동영상보다 오디오 편집을 더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다른 오디오 편집 프로그램에서 작업한 파일을 가져와 배열하고 음의 높낮이를 조절하는 것이 뿐이지만 오디오 파일과 라인이 많아지면 단순 반복 작업이 많아져 귀찮은 작업이죠.

 

그렇기 때문에 기본 작업을 마친 오디오 파일들은 나누어진 파일들을 라인별로 하나의 파일로 만들어 두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프리미어 프로에서 조각난 파일들을 라인 별로 하나로 합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하나로 합치고 싶은 파일들을 선택해 줍니다.

 

그런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이용해 중첩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아래 그림과 같이 하나로 변환된 것이 보일 것입니다.

그렇지만 이것은 아직 완전히 하나의 파일로 변환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추가 작업을 해주어야 합니다. 

 

마지막 작업을 위해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렌더링 및 바꾸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와 처럼 하나의 오디오 파일로 변환된 새 오디오 파일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별 것 아니 기능 같지만 프리미어 프로는 오디오 파일 단위로 제어하기 때문에 오디오 파일이 많아지면 믹스 작업 때 귀찮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알아 두면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