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프리미어 프로 오디오 소리 크기 조절하기. 본문

컴퓨터 IT/동영상 편집

프리미어 프로 오디오 소리 크기 조절하기.

키키로 2019. 12. 1. 21:28
반응형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게 되면서 프리미어 프로를 이용해 동영상 편집을 한 번씩 합니다. 

편집 작업을 하다 보면 영상보다 오디오의 잡음과 소리 조절하는데 시간을 더 보낼 때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기본적으로 제공해 주는 믹서를 이용해 작업을 했었습니다.

믹서를 이용해 오디오의 소리를 조절하면 직관적이고 바로 적용이 되어 편리하기는 합니다.

 

그렇지만 믹스만으로 소리 크기를 조절하는 데는 약간의 제한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디오 파일의 원래 소리를 크게 키우거나 작게 변경해 주어야 합니다.

그렇기 위해서는 먼저 소리의 크기를 변경하기 원하는 오디오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빨간색으로 표시한 오디오 게인을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프리미어 프로에서 오디오 파일의 최고 진폭의 계산이 끝이 날 때까지 기다립니다.

계산이 끝이 나면 빨간색으로 표시한 것처럼 숫자가 표시되는데 이것이 오디오 파일이 깨어지지 않고 증폭할 수 있는 최고치라고 보면 됩니다. 

 

 

이젠 4개 중에 하나를 선택 후 0으로 표시되어 있는 숫자를 직접 입력하거나 아니면 마우수로 드래그해서 변경해 주면 됩니다. 참고로 +값은 소리를 크게 증폭, -값은 소리를 작게 감소시킨다고 보면 됩니다.

 

오디오 게인은 오디오 파일의 음압을 변경해 믹스를 가지고 소리를 크기를 조절할 때 좀 더 편하게 해 주므로 소리가 너무 작거나 클 경우 한 번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