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유튜브 채널 맞춤 URL 만드는 방법. 본문

컴퓨터 IT/유튜브 이용 방법.

유튜브 채널 맞춤 URL 만드는 방법.

키키로 2018. 5. 5. 23:40
반응형

유튜브가 대중화되면서 자신의 일상이나 취미 생활 또는 강좌 같은 것을 올리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인기가 높은 만큼 자신의 채널을 다른 유저에게 알리려고 하면 더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다른 유저들이 기억하기 싶도록 채널의 주소를 만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유튜브에서 지원해 주는 맞춤 URL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합니다.


 맞춤 URL을 만들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조건이 있습니다.

그 중에 채널 아이콘과 아트는 유튜브를 다른 채널을 관리하는 유저라면 당연히 만들어야하는 것이므로 조건이라고 할 수 없다고 생각하지만 구독자가 100명되어야한다는 조건은 조금 부담이 될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유튜브도 처음에는 서로 상부상조해야 빨리 클 수 있으므로 먼저 다른 유저의 채널을 방문해 마음에 드는 동영상에 좋아요도 하고 구독신청도 해주면 댓글을 남긴다면 100명이라는 구독자가 많지만은 않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동영상도 꾸준히 올리야겠죠.



그렇게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100명 이상이 되면 맞춤 채널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은 자신의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로 이동후 왼쪽에 있는 메뉴 중에서 '채널'을 클릭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이동할 것입니다.

여기서 맞춤 URL의 사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젠 빨간색으로 표시된 '여기' 링크를 클릭합니다.

이 때 자신의 채널명을 기본으로 해서 맟춤 URL 주소가 만들어지기므로 채널명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먼저 마음에 드는 채널명으로 바꾸어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같은 채널명을 사용하는 유저가 먼저 맞춤 URL을 만들었다면 문자를 추가 입력해 주소가 서로 중복되지 않게합니다.

약관에 동의후 빨간색으로 표시된 'URL 변경'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입력한 채널 주소가 맞는지 확인하는 창이 나타나면 정확히 입력했는지 확인후 '선택한 URL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기까지 완료하면 생성된 채널 주소로 자동 이동됩니다.

처음 없는 주소라 나오다가 약간의 시간이 흐르면 자신의 채널로 이동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맟춤 URL 신청후에도 기존 주소로도 자신의 채널로 접속할 수 있으므로 상황에 따라 선택해 사용됩입니다.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