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상업적으로 사용 가능한 무료 이미지 사이트 pixabay. 본문

컴퓨터 IT/컴퓨터 인터넷

상업적으로 사용 가능한 무료 이미지 사이트 pixabay.

키키로 2018. 4. 20. 13:26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이미지가 많이 필요로 합니다.

그렇다 보니 자신이 직접 사진을 찍어 충당하는 것도 한계가 있기 마련입니다.


그렇다고 저작권이 문제 때문에 아무 이미지나 가져다 사용할 수 없고 이를 때 이미지를 무료로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를 찾게 됩니다.


그렇지만 지금까지 이용해 본 대부분의 무료 이미지 사이트는 제공하는 이미지의 수도 작고 또 크기와 사용 용도에 한계가 있는 곳이 많아 한 두번 이용하다 기억에서 잊혀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런데 무료 이미지가 필요해 검색하다 우연히 pixabay라는 사이트 되었는데 처음에는 지금까지 사용해본 그런 이미지 사이트인 줄 알고 필요한 사진이 있으면 그것만 다운받아 사용하기 위해 접속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검색으로 나오 무료 사진이 수도 많고 종류도 다양한 것이 지금까지 해본 사용 제한있는 무료 사진을 미끼로 제공해 놓고는 유료로 유도하는 이미지 사이트와 달라 무료 이미지가 필요할 때문 이용곤 합니다.


물론 pixabay도 유료 이미지가 있습니다.

아래 빨간색으로 표시한 것처럼 검색 결과 윗부분에 유료 사용을 유도하는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그렇지만 그것은 무료 이미지 중에 필요한 이미지가 없을 때 유료 이미지 중에서 마음에 드는 사진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는 선택 사항이므로 크게 신경쓸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것보다는 이미지를 많이 다운받는 사람에게 기부를 권하는 창을 표시해 기부를 받아 수익을 얻는 것으로 보입니다.    



무료 이미지 사이트 pixabay의 매력이라고 하면 대부분 인물 사진도 크기 제한 없이 대형 이미지로 다운 받을 수 있다는 것과 그 이미지 수도 검색하기 귀찮을 정도로 많다는 것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블로그에 사용하는 이미지 정도의 크기는 로그인을 하지 않고 다운 받을 수 있지만 5184*3456 같은 대형 이미지를 다운받을 때는 로그인이 필로로 합니다.


그렇지만 구글+ 또는 페이스북으로 간편 가입이 가능하므로 큰부담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아래 그림처럼 이미지를 다운받을 때마다 마우스로 체크해 주어야 하는 창이 나타지만 특별히 많은 사진을 다운 받을 때가 아니라면 굳이 로그인까지는 필요로 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pixabay는 사진뿐만 아니라 일러스트와 벡터 그래픽과 많은 수는 아니지만 동영상도 지원해 주고 있으므로 상업적으로도 사용 가능한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찾고 있다면 한번 정돈는 어떤 이미지가 제공되고 있는지 둘러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pixabay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