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나의 정치적 성향 테스트하기. 본문

컴퓨터 IT/컴퓨터 인터넷

나의 정치적 성향 테스트하기.

키키로 2018. 1. 23. 09:32
반응형

가족과 친척 아니 친한 친구라고해도 간단한 문제에서도 정치적 견해가 다를 때가 있습니다.

무엇이 이런 가단한 문제에서도 너무 다른 생각을 가지게 하는지 궁금했엇는데 정치적 성향을 테스트할 수 있는 곳이 있다고 해서 접속해 보았습니다.


지금까지 정치라고하면 진보와 보수만 있는 줄 알았는데 8values이란 사이트에 와서 보니 4가지의 큰축에서 서로 반대되는 가치가 있군요.



그렇게 진보 적인 정치 성향을  가지고 있는 것도 아닌데 친구들 사이에서는 친보적 정치 성향을 가지고 있다고 있야기 하는데 어떤 테스트 결과가 나올지 궁금합니다. 



정치적 성향을 알아 보기 위해서는 70개의 문항에 답해야 합니다.

답은 5개 중에서 자신의 생각과 비슷한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테스트 방법은 쉽지만 문항이 조금 많다 보니 조금 지루한 감도 있지만 나의 정치적 성향의 테스트 결과가 나왔군요.



자유주의자라 그것은 당연한 결과이고 대부누 중도적으로 나왔는데 사회적인 성향이 약간 진보적으로 나왔네요.

부산이 약간 보수 성향이 강해서 인지 아니면 내 주변에 보수적인 성향이 강한 사람들만 있어서 그런지 사회적인 측면에서 약간 진보적으로 나와 진보적이라는 소리를 들을 때가 있나 봅니다.    


그런대로 비슷한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자신의 정치적 성향이 궁금하다면 https://8values-ko.github.io/index.html에서 재밌삼아 테스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