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새로 구입한 아라비카 커피나무 늦가을에 분갈이하기. 본문

취미/초록이 키우기

새로 구입한 아라비카 커피나무 늦가을에 분갈이하기.

키키로 2017. 11. 2. 17:50
반응형

핸드드립으로 원두 커피를 내려서 그런지 오래 전부터 커피 나무도 한 그루 구입해서 키워 보고 싶은 생각은 있었지만 환경이 맞지 않아 겨울에 얼려 죽일까봐 망설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화분이 하나 남아 있어 무엇을 하나 심을까 고민하다 이젠 날씨가 서늘해진 이 때  결국 도자기랑 나무랑에서 커피 나무를 한 그루 구입하고 말았네요.  



3,200원이라는 가격에 배송도 무료로 해주고 목대도 생각보다 굵어 구입하기는 했지만 가격이 너무 저렴해 사진과 차이가 많이 나는 커피 나무가 오는 것은 아닌가 조금 걱정되었는데 포장도 튼튼하게 보내어 주었네요.   



너무 크지도 않은 것이 목대도 가격에 비해 굵어 너무 어린 유모보다 겨울에 잘 견딜 것 같아 구입하기는 했지만 처음 겨울을 나는 것이라 조금 걱정은 됩니다.



새로운 초록이를 구입했으니 먼저 분갈이부터 해주어야겠죠.

분갈이를 위해 잔뿌리를 부터 정리해 줍니다. 



그리고 화분에 배수층을 만들어 주고 분갈이 흙을 어느 정도 채워주고 그 위에 아라비카 커피나무를 올려 심을 위치를 가름해 봅니다.



그리고 흙을 채워 줄 때 원두 커피 가루도 조금씩 섞어 주었는데 나중에 좋은 거름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마지막으로 물빠짐 테스트를 하고 저녁에 방에 옮겨 두었는데 아직 작아서 그런지 생각보다 예쁘네요.



그리고 커피 나무 분갈이 모습을 동영상으로 찍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