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채널 이름을 마음대로 설정 가능한 유튜브 브랜드 계정만들기. 본문

컴퓨터 IT/유튜브 이용 방법.

채널 이름을 마음대로 설정 가능한 유튜브 브랜드 계정만들기.

키키로 2018. 9. 18. 15:43
반응형

블로그에 동영상을 올릴 때 이용할 서비스를 찾다가 유튜브를 시작했을 때만 해도 이렇게까지 인기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구글에서 유튜브를 인수후 애드센스와 연결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한후 몇년이 지난 지금은 블로거보다 유튜버가 더 믾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일상 생활과 밀접한 서비스로 성장을 했습니다.


그렇지만 많은 유튜버들이 다양한 동영상을 올리다 보니 규제도 처음 유튜브를 시작할 때보다 더 심해진것 같습니다.

그것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보니 더 많은 시청자들이 동영상을 시청하도록하기 위해 다양한 동영상을 올리고 또 저작권자들이 자신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더 강역한 규제를 요구해서 일 것입니다.


그렇다보니 본의 아니게 저작권 위반에 걸릴 수도 있고 더 싶하면 채널이 정지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유뷰브를 하다 보면 다른 종류의 동영상을 올리기 위해 다른 채널을 만들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채널의 이름도 자신이 원하는 것으로 변경 가능한 브랜드 계정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합니다.

블랜드 계정을 만들기 위해서먼저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로 이동 합니다.


그 다음 빨간색으로 표시된 채널 부분을 클릭후 채널 모두 보기 링크를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 그림처럼 '새 채널 만들기' 링크를 클릭합니다.



이젠 브랜드 계정의 이름을 입력후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블랜드 계정을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면서도 이점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메인 채널을 이용하면 구글 계정과 연결된 이름이 사용되는 부담감에서도 벗어날 수 있고 채널의 이름도 그 채널에 맞게 변경이 가능하므로 채널에 올리는 동영상에 맞게 이름을 지정해 기억하기도 쉬울 뿐만 아니라 모르고 올린 동영상이 저작권 위반과 같은 것으로 채널이 정지되어도 브랜드 채널을 다시 만들면 되다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아직 브랜드 계정으로 채널을 만들어 사용하지 않는다면 한번 이용해 보세요.

그 장점에 만족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구글 계정과 연결된 유튜브 채널의 동영상 브랜드 채널로 옮기는 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