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유튜브 구독자 수 표시 또는 비표시 설정 방법. 본문

컴퓨터 IT/유튜브 이용 방법.

유튜브 구독자 수 표시 또는 비표시 설정 방법.

키키로 2018. 5. 30. 18:36
반응형

처음 유튜브를 접한 것은 블로그에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모터쇼에서 찍은 동영상을 올릴만한 사이트를 찾다가 가입하게 되면서 부터 입니다. 그 때만 해도 구글에서 인수하기 전이라 그냥 동영상을 올릴 수 잇는 사이트 중에 하나 정도이지 별로 특별한 것이 없을 때 였습니다.


그리고 구글에서 인수하고 애드센스와 연계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되면서 나름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동영상도 올리고 했었습니다. 그때만 해도 하나의 채널에서 수익을 창출하게 되면 그 계정에서 만든 채널은 자동으로 수익 창출이 가능해 올리고 싶은 동영상의 종류에 따라 채널을 부담 없이 만들곤 했었죠.



그렇지만 이젠 유튜브의 파트너가 되기 위해서는 각각의 채널의 12개월 동안으ㅔ 1,000명의 구독자와 4,000 시간의 시청 시간이 기본이 되었죠. 


그렇다 보니 1명의 구독자도 아씨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나름 구독자 수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처음 블로그를 시작했을 때처럼 서로 이웃(구독)을 맺기도 하고 마음에 맞는 채널과는 서로의 발전을 위해 한 번씩 방문해 안부도 묻고합니다.


그리고 구독자 수를 다른 사람들에게 보이는 것이 좋을지 아니면 감추는 것이 좋을지 알아 보기 위해 설정 방법을 찾다가 찾지 못해 한참을 헤매였네요.


그래서 저처럼 구독자 수를 보이게 하거나 감추는 방법을 몰라 헤매는 유저들을 위해 간단한 것이지만 적어 봅니다.


설정을 위해 자신의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로 이동합니다.

그리고는 아래 그림처럼 왼쪽 메뉴에서 '채널'을 클릭합니다.

  


그리고는 아래 그림처럼 '고급'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 그림처럼 구독자 수를 보이게 또는 감출수 있는 곳이 보이면 자신에 맞게 설정을 변경후 저장하면 됩니다.



특별히 어려운 것은 없지만 모르면 찾아 헤매수도 있어 약간이라도 도움이 될까해 적어 보앗습니다. 

요즘은 블로그보다 유튜브에서 일상이나 애기들 성장 일기를 올리는 분들도 많죠.


유튜브하다가 유령 구독자라도 필요한 분 또는 한번씩 서로 왕래하면서 안부 인사로 서로의 채널에 한번씩 방문도 하고 댓글도 남길 분들은 채널에 놀러 오셨어 구경해 보고 마음에 들면 구독 신청하고 댓글 하나 남겨 주시면 당방 가겠습니다.~


초록이 키우면서 일기 비슷하게 올리는 유튜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