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딸기 키우기] 딸기 화분 크기는 어떤게 좋을까. 본문

취미/초록이 키우기

[딸기 키우기] 딸기 화분 크기는 어떤게 좋을까.

키키로 2017. 4. 15. 11:30
반응형

갑자기 화분에 딸기를 키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근처 꽃집에서 두 포기 구입해 한 포기는 음식 배달 때 온 플라스틱 통에 또 다육이가 있던 토기 화분에  딸기를 심어 놓았습니다.


그런데 2~3일에 보니 토기 화분에 심어 놓은 딸기가 자꾸  줄기를 힘 떨어 뜨리고 있네요.



요즘 비가 자주와 과습 때문에 문제가 있는지  흙을 살펴 보았지만 물기가 거의 없이 말라있군요.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작은 화분이 수분을 하루도 공급해 주지 못하나 봅니다.




이대로 두면 여름에는 하루에 몇 번씩 물을 주어야 할 것 같아 좀 더 넓은 곳으로 옴겨 심기로 결정하고, 음식 배달 때 온 플러스틱 통에다 분갈이해 주었습니다.



분갈이하며 보니 작은 화분도 작은데 물빠짐을 너무 좋았게 해 주었던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분갈이를 해 주고 물을 듬뿍 주고 저녁에 보니 다시 줄기를 들고 예쁜 모습을 보여 주네요.



보기 예쁜 것을 생각하고 토기 화분이 하나 더 있었으면 하고 생각했는데 시각적인 것보다는 딸기도 자라기 좋고 물 관리도 편한 정느 정도 크기가 있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