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길 고양이 길들이기] 성격 까칠한 주인님 때문에 초보 집사는 힘들어요. 본문

취미/야웅이와 멍멍이

[길 고양이 길들이기] 성격 까칠한 주인님 때문에 초보 집사는 힘들어요.

키키로 2016. 3. 1. 11:45
반응형

복순이가 아침만 되면 내 방으로 찾아 옵니다.

그럼 같이 밖으로 나가 사료를 주면 다시 방 안으로 들어 오면 되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사료를 주고 들어 오면 얼마되지 않아 또 방으로 찾아 오네요.


밥을 먹는데 옆에서 지켜 봐 달라고 찾아 오나 봅니다. 


아침 6시 조금 지나서 고양이 밥 먹는데 옆에서 보초를 서야하는 신세.... ㅡㅡ;



복순아 사료 다 먹은 것 같은데 이제 그만 먹어.

나 감기들었다 말야.... 



집사가 주인님 밥 먹는데 옆에서 지켜 보는 것은 당연한 거야.

이제 다 먹어 간다고 조금만 참아.

그 대신 내가 귀여워해 줄게.... 



옆에 와서 몇 번 부비 부비를 하다가 또 사료를 먹으로 가네요.



사료를 거의 다 먹었는데도 이렇게 자꾸 사료를 먹는 척하는 것은 더 달라는 신호.

추운데 언제까지 복순이 밥 먹는데 옆에서 지켜 볼 수만 없어 좀 강하게 의사 표시를 했죠.



그렇더니 이 번에는 집 안으로 들어 가고 싶다는 의사 표시를 하네요.

복순아 너 땅 바닥에 뒹굴든데 너무 무리한 요구 아니니.... ㅡㅡ;


그럼 샤료를 더 주던가... ^^; 



하는 수 없이 복순이를 집 안으로 들어 오게 했는데 이 번에는 내 침대로 올라 가는군요.

그래서 무릅 담요와 방석을 깔아 주었습니다.



복순아 방석 위에 앉자서 볼일 봐....

싫어 방석은 불편해.... ㅡㅡ;


방석에 앉혀 놓으면 내려오고를 반복하네요.



그래도 묵묵히 복순이를 방석에 앉치기를 반복하다 보니 복순이도 지쳤는지 결국은 방석 위에서 내려 오지 않는군요. 


그래야 착한 야웅이지....



우리 집에 처음 왔을 때 부터 몇 달 내 방 침대에서 놀았든 기억 때문인지 아직 이 곳에서 쉬는 것이 편한가 봅니다.


그런데 복순이는 편한지 몰라도 몸에 무언가 기어가는 것 같은 느낌 도저히 참을 수가 없어 복순이 몸에 먼지와 혹시 있을지도 모를 이를 제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복순이가 우리 집에 처음 왔을 때 아무 것도 모르고 목욕을 시켰다가 복순이와 가족들을 고생 시킨 경험이 있어 이번에는 청소기로 먼지 제거를 시도했지만 실패... ㅡㅡ;



그 일로 복순 주인님은 화가 났는지 길 거리로 나가 땅 바닦을 뒹굴며 놀다가 한 참후에 들어 와서는 침대 위로 올라가 한가로운 오후의 낮잠을 즐기는군요.


주인님 초보 집사 조금만 봐주면 안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