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엄청 큰 소라를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소라 효능) 본문

자유로운 글/건강

엄청 큰 소라를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소라 효능)

키키로 2016. 1. 31. 12:36
반응형

어머님께서 몇일 전에 자연산 소라를 구입해 오셨습니다.

그런데 다음에 삶아 먹자며 냉장고로 바로 직행하네요.


그러면 자연산이 먼 소용이 있는지...


오늘 소라를 삶으신다고 해서 부엌으로 가보았는데 소라가 생각보다 크네요.



소라와 함게 꼬막도 같이 삶았는데 꼬막은 반찬하고 소라만 먹었는데 소라가 크다보니 속살도 엄청나네요. 



그렇다 보니 저녁을 먹지 않았는데도 소라 몇 개 먹고나니 배가 부르네요.


소라로 배 채워 보기는 처음입니다.



그렇지만 너무 커서 그런지 좀 질기기는 합니다.




소라를 먹으면 어디에 좋을까라는 생각이 갑자기 들어 검색해 보았습니다.



소라에 포함된 비타민A는 건강한 시력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요소이고 칼슘은 뼈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주며 우리 몸속의 나트륨을 배출시켜 혈압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며 각종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간장 보호,피로회복,시력보호,심근경색 예방의 효과를 가진 타우린이 풍부하며 아르기닌이라는 아미노산이 1100mg으로 타 식품보다 월등히 많이 포함되어 있며 비타민B₁,·B₂가 함유되어 있어 빈혈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그냥 무심고 먹었는데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네요.

그런데 문제는 바로 냉장고에 넣다 보니 소라와 꼬막이 죽어 이물질이 그대로 있다는 것이 좀 걸리네요. 



그리고 소라를 먹고 남은 껍질 중에 3개는 남겨 두었습니다.



심심할 때는 소라 껍질로 바람 소리도 듣고 새로운 장난감이 하나 생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