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구아바 지지대 세우기와 순따기. 본문

취미/초록이 키우기

구아바 지지대 세우기와 순따기.

키키로 2017. 8. 16. 14:10
반응형

올 봄에 구아바 묘목 한 그루를 배송비 포함 1,8000원에 구입했습니다.

목대도 굵고 마음에 들었지만 처음부터 키워보고 싶다는 생각에 동호에서 실생 구아바 유묘를 두 포기 분양 받아 화분에 심어 놓았는데 여름이 되면서 폭풍 성장하였습니다.


잘 자라 주어 좋았지만 햇살이 문제는 햇살이 잘 드는 곳에서 두고 관리를 하는데 윗자라는 것도 아니고 키만 자라다 보니 혼자서는 서 있지를 못하는군요. 



이런 경우가 처음이라 좀 황당했지만 그래도 그냥 두고 볼 수 없어 지지대를 해주기로 했습니다.



집에 지지대로 사용할만한 것이 있는지 찾아 보니 초록이를 배송 받을 때 함께온 분재 철사와 작은 철사가 있어 그것을 이용해 구아바 유묘를 바로 세워 주었습니다.



그렇지만 며칠 지지대를 이용해 세워 보았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이 되지 않을 것 같군요,



그래서 인터넷으로 구입한 구아바 묘목처럼 목대를 굵게 키우기 위해 구아바 유묘의 순을 제거해 주기로 결정.



구아바 유묘 제일 윗부분에 나와 있는 새잎을 가위로 제거해 주었습니다.  



그런데 이미 자란 줄기를 자르기 싫어 윗부분에 있는 순만 제거해 주다 보니 언제 새로운 가지가 나오고 목대가 굵어서 혼자 힘으로 서 있을 줄 모르겠군요.  



좀 더 지켜 보다가 혼자 서있을 위치에서 줄기를 잘라 주던지 아니면 지켜볼지 결정해야 겠습니다. 



초록이를 잘 키우지는 못하지만 키우고 싶은 수형을 생각해 가며 거기에 맞게 관리해 가는 과정이 좋아 키우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