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스마트폰과 다른 컴퓨터에서 아우라(AURA) CCTV 녹화기 화면 보도록 설정하기. 본문

컴퓨터 IT/기타

스마트폰과 다른 컴퓨터에서 아우라(AURA) CCTV 녹화기 화면 보도록 설정하기.

키키로 2016. 1. 7. 12:12
반응형

집 주인이 CCTV를 설치해야 겠다고 알아 봐 달라고 오래 전부터 이야기해 CCTV를 알아 봐 주었는데 같이 설치하자고 하는군요.


그래서 이틀 동안  주위에 CCTV를 설치했었습니다. 


 때 아우라 녹화기 뒷면에 랜선을 연결할 수 있는 단자가 있는 것을 보고는 잘하면 스마트폰으로도 CCTV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이야기했습니다.


그렇더니 스마트폰으로 볼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물으셨어 공유기가 있어야 한다고 했는데 구입해 달라고 하시네요. 


그래서 공유기도 주문했습니다.


공유기를 받았지만 랜선이 없어 CCTV 녹하기와 연결을 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5m 정도되는 랜선을 구입해야 한다고 말씀드렸는데 그 다음 날 구해 오셨네요.   



그러면서 아는 사람이 스마트폰으로 CCTV 화면을 보는 것을 보셨다며 그렇게 해달라고 하시네요.

그래서 같이 온 설명서를 보았지만 간단한 설명만 있고 설정 방법이 없군요.


그 설명서에 전화 번호가 있어 그 번호로 전화해 물어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아우라 기술 지원부 팀(1599-9284)으로 연결해 주어 상담을 했는데 www.9284.co.kr라는 사이트로 접속하라고 하는군요. 그리고는 원격 조정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설치하라고해 그대로 했습니다.



그했더니 공유기 관리자로 접속후 컴퓨터 설정을 만지는 것 같드니 메모장에 아래와 같이 다른 기기 접속 방법을 적어 주면 이대로 하면 다른 기기에서도 접속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먼저 컴퓨터에서 접속하기 위해 메모장에 적힌 주소로 접속해 링크를 클릭해 컴퓨터에서 CCTV에 접속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설치했습니다.



그리고 메모장에 적힌 대로 설정 값을 입력해 주해 주었습니다.


아우라 녹화기에 연결되어 있는 CCTV 화면과 기능을 거의 다 사용할 수 있군요.

녹화 된 화면을 재생은 물론이고 필요한 영상을 백업할 수도 있고 설정 값도 조작할 수 있군요.


이 프로그램만 있으면 CCTV를 다 제어할 수 있군요. 



스마트폰도 메모장에 적힌 auratec2 어플을 다운 받은 후 설정  값을 입력해 보았는데 아래 사진처럼 CCTV 화면을 볼 수 있군요.  세상  많이 좋아 졌네요.  


CCTV만 설치해 놓으면 다른  곳에  갔어도 집에서 일어 난 일을 다  확인할 수 있으니...



CCTV가 나하고는 별로 인연이 없을 줄 알았는데 주인 집에서 설치하게 되어 인연을 맺게 되었네요. 



처음에 주인이 CCTV를 설치한다고 했을 때는 그렇게 반기지는 않았습니다.

그런데 설치하고 보니 CCTV가 있다는 것만으로 심적으로 안심이 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