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은행 자동이체 조회, 해지, 변경 집에서 PC로 간편하게하자.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본문

컴퓨터 IT/컴퓨터 인터넷

은행 자동이체 조회, 해지, 변경 집에서 PC로 간편하게하자.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키키로 2017. 9. 5. 15:28
반응형

편리함 때문에 자동 이체 서비스 많이 이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자동 이체 서비스를 필요에 따라 은행을 이용보면 여러 곳을 이용하게 됩니다.

그렇다 보니 기간이 오래되면 어떤 은행에 어떤 자동 이체를 신청해 놓았는지 모르는 경우도 발생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의 은행으로 자동 이체를 통합하거나 주거래 은행이 변경되면서 자동 이체를 다른 은행으로 변경하거나 해지해야할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를 때 집에서 컴퓨터만 있으면 편하게 조회하고 변경, 해지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어 소개할까합니다. 

자동 이체를 조회하고 변경, 삭제하기 위해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자동이체 정보를 조회하기 위해 '자동이체해지' 또는 '자동이체변경' 서비스중 원하는 항목을 클릭합니다.

'자동이체조회'를 이용하지 않고 '자동이체해지'와 '자동이체변경'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유는 '자동이체조회' 서비스에서는 추가 인증을 요구하므로 귀찮고 또 해지와 변경 서비스를 이용하도 조회부터하고 그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때문입니다.



자동이체를 조회하기 위해 전체 약관에 동의후 다음 단계에서 주민 번호와 공인 인증서로 로그인해 줍니다.



그리고 조회된 자동 이체의 표시 방법과 주의 사항을 읽고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체크후 다음 단계로 넘어 갑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자동 납부와 자동 송금 두 종류의 항목으로 표시가 될 것입니다.

자동 이체는 매달 지출되지만 일정치 않은 금액이 빠져나가는 공과금과 통신비, 카드 값같은 것이고 자동 송금은 은행에 매달 일정 적금을 납입하거나 다른 사람 계좌로 매달 일정한 금액을 보낼 때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    


자동 납부 서비스와 은행을 조회하기 위해 '자동납부 상세조회'를 클릭해 줍니다. 



그런데 거래하지 않은지 오래된 우체국과 같은 보험과 통신비가 중복 자동이제되고 있어 이상하게 생각했었는데 팝업창으로 안내해 주었는데 읽지 않고 확인 했다고 체크만 해서 이해를 못한 것이군요.


아래처럼 자동 이체 리스트가 나타나면 해제할 항목을 선택후 해제 신청하면 됩니다.



그리고 자동 납부 은행을 변경할 경우는 '자동이체변경'을 클릭하면 어느 은행에서 자동 이체 서비스를 몇개 이용하고 있다는 화면이 나옵니다. 그 곳에서 변경할 은행을 선택하면 위의 화면처럼 리스트가 표시될 것입니다. 


그 중에 변경할 항목을 선택후 은행과 계좌 번호를 입력후 변경 신청하면 됩니다.



이체 기간이 2일 정도 밖에 남지 않았거나 자동 이체 변경 서비스로는 이체 은행이 변경되지 않는 것도 있지만 직접 은행을 찾아가거나 전화를 하지 않아도 집에서 PC로 간편하게 조회하고 해지, 변경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좋은 서비스 같습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