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65배 줌 카메라 캐논 PowerShot SX60 HS 사용기 본문

자유로운 글/내 맘대로 해보는 리뷰

65배 줌 카메라 캐논 PowerShot SX60 HS 사용기

키키로 2014. 12. 8. 22:48
반응형

편하게 찍을 카메라를 구입하기 위해 검색하다가 캐논 PowerShot SX60 HS를 알게 되어 화질과 65배라는 엄청난 줌을 두고는 몇 칠 고민하다 구입했습니다. 


PowerShot SX60는 광각에서 부터 65배의 고배율까지 찍을 수 있다 보니 여러 가지 사진을 찍을 수 있어 자주 가지며 사진을 찍다 보니 사진 찍는 재미가 새롭게 다가 오는군요. 



그리고 65배 줌으로 눈에 잘 보이지도 않는 것 까지 담을 수 있지만 화질은 생각 했든 것보다 괜찮아 블로그용으로는 별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손 떨림 보정 기능이 있다고 하지만 수전증이 심하다 보니 고배율 줌을 이용하여 멀리 떨어진  것을 촬영할 때는 사진보다는 동영상이 더 적합한 것 같습니다. 



PowerShot SX60 HS로 찍은 모습. 



50만원 정도의 저렴한 가격에 65배라는 광학 줌을 이용할 수 있어 좋기는 하지만 600D와 비슷한 크기와 가볍지 않은 무게로 인해 여행용 디카로는 조금 부담이 간다는 것과 조리개 값이 최대 8.0까지 조일 수 있다는 것과 필터를 장착할 수 없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외형에서 부터 DSLR을 흉내낸 것 같기는 한데 어설픈 느낌이라고 할까요.

그렇지만 600D에서 사용 중인 스피드라이트와 유선 리모컨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과 와이파이이로 스마트폰과 연결해 사진이 찍는 화면을 확인하며 무선으로 찍을 수 있는 점은 좋은 것 같습니다.   


블로그 또는 여행용 고배율 디카를 찾는 다면 추천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