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쿠쿠 압력 밥솥 뚜껑과 내솥이 분리가 되지 않았아서.... 본문

자유로운 글/생활 정보

쿠쿠 압력 밥솥 뚜껑과 내솥이 분리가 되지 않았아서....

키키로 2016. 2. 24. 11:40
반응형

저녁에 밥을 먹으려고 하는데 밥통이 열리지 않는고다 합니다.

돼지 고기까지 굽어 놓고 밥만 오면 되는데 먼 황당한 소리인지...


 그래서 가서 직접해 보았습니다. 


손잡이를 돌려 뚜껑을 열려고 시도해 보았지만 내솥과 뚜껑이 분리가 되지 않는군요.


이런 일이 처음이라 난감하기도 하고 황당해 어쩔 수 없이 다른 밥통에 밥을 새로해 먹었습니다. 



그 다음 날 쿠쿠 고객 센터(1599-8899)로 전화해 증상을 이야기 했습니다.


그렇더니 손 잡이를 살짝 누르면서 돌려 보라고 해 몇 번을 시도해 보았지만 분리가 되지 않아 근쳐 AS 센터로 밥솥을 들고 가보았습니다.



구명역 버스 정류장 바로 앞에 AS 센터가 있군요.

AS를 받기 위해 증상을 이야기 했습니다.


손으로 손 잡이를 몇 대 톡톡 치고 여는데 신기하게도 간단히 뚜껑이 열리네요.

머가 이렇게 간단해....



그런데 충격 때문인지 아니면 집에서 뚜껑을 열기 시도하다가 그렇게 되었는지 몰라도 뚜껑에 있는 얕은 판이 찌그러져 있네요.


판도새것으로 바꾸고 점검도 받기 위햬 차례를 기다렸습니다.

그런데 사람들이 많이 밀려 있어 한 참을 기다린 후 AS 기사 분과 대화를 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곳에는 별 문제가 없고 패킹이 교체할 때가 되었다고 하는군요.

패킹 교체 비용까지 모두 25000원 정도가 나온다고 해 그렇게 해 달라고 했습니다.


밥솥이 분리가 되지 않은 것은 패킹이 교체할 때가 되어 그것 때문에 문제가 생겼을 수도 있다고만 하고 정확하게는 말을 해 주지 않네요.



어떻게 보면 별 것 아닌데 너무 심각하게 대처해 그것 때문에 문제가 되어 AS까지 받으로 간 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