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LG 스마트폰이라면 간단한 루팅 카운터 초기화하고 금융앱 편하게 사용하자. 본문

컴퓨터 IT/스마트폰

LG 스마트폰이라면 간단한 루팅 카운터 초기화하고 금융앱 편하게 사용하자.

키키로 2015. 2. 15. 10:26
반응형

벽돌이 되면 어쩌나 하는 걱정도 있었지만 루팅에 대한 호기심을 이기지 못하고 했던 루팅....

루팅을 하고 기존에는 사용해 보지 못했든 기능들을 잘 이용했었지만 스마트폰이 업데이터되면서 루팅 어플이 더 이상 루팅을 지원해 주지 않아 제거를 했습니다.


그리고는 그 동안 사용해 보고 싶어도 사용하지 못한 금융 앱을 사용해 보기 위해 카카오 페이를 설치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을 공장 초기화까지했지만 계속 루팅폰으로 감지하는군요.


그래서 알아 보니 루팅하면 루팅 카운터가 올라가기 루팅을 해제한다고 해도 기록에 남는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루팅을 해제했다고 해도 계속 루팅폰으로 인지하는 앱이 있다고 합니다.



루팅 기록을 완전히 삭제하기 위해서는 루팅 카운터를 초기화해 주어야 한지만 공장 초기화만으로는 루팅 카운터가 초기화 되지 않고 순정 안드로이드로 업데이트해 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이 작업은 AS 센터로 찾아 가거나 특정 앱을 이용해야 하지만 특정 앱을 이용해 루팅 초기화하는 방법은 루팅이 되어 있어야 하고 합니다.


더 루팅이 되지 않아 루팅 기록을 삭제할려고 하다 보니 방벙이 없어 AS 센터를 방문해야 하나 고민하는데 LG 스마트폰은 다운로드센터에서 프로그램을 받아 간단하게 루팅 카운터를 초기화할 수 있다고해 시도해 보았습니다.


먼저 프로그램을 다운 받기위해 PC에서  LG 다운로드 센터로 이동합니다.

그 다음 검색 창에 자신의 스마트폰 모델(뷰2 LG-F200S)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면 빨간색으로 표시한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다시 스마트폰 모델을 선택해 준 다음 통신사를 선택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면 "벨류팩/폰 업 그레이드" 탭을 클릭해 준 후 "업그레이드 시작하기 >" 버튼을 클릭합니다.



LG Mobile Tool 프로그램이 다운되면 프로그램을 설치후 실행합니다.

그 다음 호면 왼쪽 상단에 있는 'USB 드라이버 설치'를 클릭해 USB 드라이브를 설치해 후 USB 케이블을 이용해 스마트폰과 PC를 연결해 줍니다.


그 다음 업그레이드 오류 복구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그럼 안드로이드 버전을 선택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그런데 주의 상항에는 설치 된 OS 번전이 맞지 않을 경우 정상적으로 동작되지 않을 수 있다고 하면서지금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킷캣보다 낮은 버전 뿐이네요.


그렇지만 업그레이드 복구를 해야 하므로 OS 버전을 선택한 후 주의 상항을 읽었다고 체크한 다음 진행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스마트폰 업그레이드가 진행됩니다.



그런데 업그래이드가 완료 된 후에 스마트폰이 계속 재부팅되는군요.

그래서 주의 사항에 나온 것처럼 스마트폰에 문제가 생겨가 AS 센터에 가야하나 걱정했는데 다행이 USB 드라이브를 설치한 버튼 위에 스마트폰을 업그레이 버튼을 클릭해 주니 해결되는군요.



이렇게 해서 폰을 바꾸기 전에는 금융 앱을 사용하지 못할줄 알았던 스마트폰에서 금융앱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LG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위와 같은 방법을 이용해 루팅폰이라는 낙인에서 해방되어 보세요.



그런데 SD 카드에 쓰는 기능과 화면 동영상 촬영 같은 기본 기능을 왜 루팅해야지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아 루팅을 해도 불편하고 하지 않아도 불편하게 만들어 놓았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