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보기 좋고 터치도 잘 되는 조간단 터치펜 만들기 본문

컴퓨터 IT/스마트폰

보기 좋고 터치도 잘 되는 조간단 터치펜 만들기

키키로 2015. 2. 3. 06:30
반응형

블로그에 글을 올리기 위해 태블릿을 자주 이용하면서 함께 스마트폰의 사용 시간 증가했습니다.

그렇다 보니 스마트폰 화면 터치로 손가락이 아파 터치펜을 알아 보다 스마트폰 터치펜 만들기에 관한 글을 보고 나름대로 만들어보았습니다.



준비물은 형광펜 사용하지 않는 것과 김을 먹고 남은 봉지입니다.

김 봉지는 은박지를 사용하기 위한 것이므로 은박지 또는 내부에 은박처리된 과자 봉지도 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김봉지의 은박이 보이도록 형광펜 심을 감싸 줍니다.



그리고 현광펜을 조립해 줍니다.



그럼 밖의 심이 안쪽에 감싸 놓은 은박지와 맞다아 있다면 스마트폰을 터치했을 때 인식하게 됩니다.

화면을 터치하거나 드로그는 했을 때는 잘 인식해 이것으로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려고 필기체 인식 앱을 설치해 글을 올려 보았습니다. 그런데 필기체를 인식해 문자로 변환해 주는 앱이 베타 버전이라 버그가 좀 있고 이 앱을 처음 사용하다 보니 인식 오류로 시간이 많이 걸려 불편하네요.


그렇지만 화면 터치와 드로그에는 그렇게 까지 문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그리기 앱, 화면의 터치를 그대로 저장하는 필기체 앱 정도는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태블릿은 터치펜은 그냥 터치했을 때는 인식하지 못하고 강한 힘을 주었을 때만 겨우 인식해 사용하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형광펜 안에 은박지만 넣어 만든 것이라 밖에서 사용할 때도 그렇게 주위 사람들을 의식할 정도로 보기 싫지 않으므로 집에 사용하지 않거나 수명이 다된 형광펜이 있다면 만들어서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