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유튜브 동영상 업로드용 가성비 웹캠 유니콘 QCAM-M30 리뷰. 본문

컴퓨터 IT/유튜브 이용 방법.

유튜브 동영상 업로드용 가성비 웹캠 유니콘 QCAM-M30 리뷰.

키키로 2018. 7. 10. 14:17
반응형

웹캠만 있으면 화상 채팅도 하고 사용할 것이 많을 것 같아 몇년전에 구입했다가 테스트 삼아 한번 사용해 보고는 보관함 해놓았었죠. 그러다가 얼마 전에 웹캠이 필요해 사용해 보았는데 고장이 나서 새로 하나 구입했습니다.


이번에는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릴때도 사용할 것이라 너무 저렴한 것보다는 그래도 가격을 조금 더 주더라도 어느 정도 사용자들의 평이 괜찮은 제품 중에서 올해 출시된 유니콘 QCAM-M30 웹캠을 알게되어 구입해보았습니다.


구성품은 웹캠 본체와 설치프로그램이 담긴 CD, 품실보중서와 설명서로 되어 있군요.

설치프로그램은 설치가 되기는 하지만 윈도우10에서는 동작하지 않으므로 거의 필요가 없는 것 같고 웹컴은 USB에 꼽기만하면 자동인식이 되는군요.



유니콘 QCAM-M30 웹캠은 그렇게 크지 않은 사이즈로 디자인은 무난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리는 2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머리 부분 위아래로 움직여 이것으로 웹캠을 고정시키고 촬영 각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군요. 그리고 선길이는 1~1.5M 정도 되어 보입니다.



유니콘 QCAM-M30 웹캠의 다리의 조절하는 것만으로도 촬영 각도를 조절할 수 있지만 전에 구입해 놓은 미니 삼각대가  있어 그것을 이용해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조금 더 사용하기 편한 것 같군요. 



그리고 상판신이 나오게 하기 위해 유니콘 QCAM-M30 웹캠을 130Cm 정도 떨어진 선반 위에 설치해 놓았습니다.



그리고 웹캠과의 거리가 좀 있다 보니 유니콘 QCAM-M30 웹캠의 내장 마이크로는 녹음 소리가 작아 전에 구입해 놓았던 마이크를 이용해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조금의 움직임에도 민감하게 자동으로 포커스를 잡는다고 화분이 좀 흐리게 나오고 밤이다 보니 조금 빠른 움직임에는 화면이 번지는 증상이 있어 좀 있는 것 같지만 이건 렌즈의 밝기가 있으니 이해해야할 것 같습니다.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릴 때 전체 크기로 올릴 것도 아니기 때문에 1920*1080 30프레임보다는 낮게 설정해 두어도 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그렇게 큰 문제가 될것 같지는 않습니다. 



입문용으로 유니콘 QCAM-M30 웹캠을 무난하게 구입했다고 생각됩니다.

이제는 유튜브 동영상을 올리 때도 이용하면서 본전 이상 뽑는 일만 남았다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