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업비트에서 가상화폐 거래를 위해 빗썸에 통장 등록하기. 본문

컴퓨터 IT/컴퓨터 인터넷

업비트에서 가상화폐 거래를 위해 빗썸에 통장 등록하기.

키키로 2018. 2. 20. 13:55
반응형

얼마 전까지만 해도 가상 화폐가 정확히 어떤 것인지도 모르시는 어머님께서도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하시고는 시세를 보면서 이야기 거리를 삼으시곤 하셨을 정도로 그 열기가 뜨거웠었죠.  


그 때 가상 화폐를 좀 구입할까하고 업비트에 회원 가입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미 업비트에서 신규 회원에게는 가상 계좌를 발급하지 않아 다시 발급 될 때를 기다렸지만 언제 다시 발급을 재개할지 모르는 상태라 신규 회원에게 입출금이 가능하도록 가상 계좌를 발급해 주는 빗썸에 가입해 보았습니다.   


그래서 이미 가입해 놓았던 빗썸에서 비트 코인을 구입해 업비트로 송금하는 방법을 이용했었는데 이젠 빗썸도 입출금 통장으로 다시 농협 통장으로 등록하도록 변경되었군요.


그래서 새로 통장을 만들어야 하는 줄 알았는데 미루고 있었는데 인터넷 뱅킹에 접속해 보니 통장 하나가 장기무거래계좌로 지정만 되고는 살아 있어 돈을 송금후 빗썸의 입출금 통장으로 등록해 보았습니다.



그래서 돈 만원을 인터넷 뱅킹으로 입금하고 빗썸에 입출금 통장으로 등록해 보았습니다.

통장 등록은 '지갑관리' -> 입금 메뉴를 클릭후 '본인명의 입출금계좌 등록'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1인당 1개의 입출금 계좌를 한번 등록후에는 변경이 불가능하다는 안내가 보일 것입니다.

그 내용에 동의 한다면 '실면확인 입출금 번호' 발급 버튼을 클핵해 줍니다.



농협 계좌 번호와 주민 번호 뒷자리 하나를 입력후 '계좌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예금주 이름이 표시 됩니다.

회원의 이름과 예금주가 같다면 '실명확인 입출금 번호 발급' 버튼을 클릭해 주면 등록이 끝이 납니다.  



이제는 실명 확인후 등록한 농협 계좌에서 가상 계좌로 보내야만 입금 처리가 되는가 봅니다.




자신이 이용하고 싶은 거래소에 거래하기 편한 통장을 등록해 사용할 수 있을 때가 편했던 것 같은데 새로 통장 만들기도 힘든데 이제는 거래소에서 지정해 주는 통장만 등록 가능하게 바뀌어 무언가 귀찮게 만들어 놓은 느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