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mbti 성격유형 검사 사이트 16personalities의 결과는 정말 정확할까. 본문

컴퓨터 IT/컴퓨터 인터넷

mbti 성격유형 검사 사이트 16personalities의 결과는 정말 정확할까.

키키로 2018. 2. 14. 10:54
반응형

내 성격이 어떤지 대충 짐작하고 있었지만 구체적으로 생각해 본적은 없는데 우연히 알게된 성격유형 검사를 해주는 사이트를 알게 되어 객관적으로 판단하는 성격 유형은 어떤 것인지 알아 보았습니다.


성격 검사를 위해 접속한 16personalities 사이트에는 참여자들의 평이 '살짝 소름이 돋을 정도로 정확하다'고 했다고 하는데 정말로 그런지 궁금하군요. 



성격 유형 검사 방법은 그 질문에 동의하는지 아니면 비동하는지 하는 지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동의도 비동의도 아니면 중립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그렇지만 정확한 검사를 위해 중립보다는 동의와 비동의의 각 3단계 중에서 선택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시간은 12분 내외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하는군요.




54~60문제 정도 동의와 비동의 중에서 내 마음이 가는 곳을 체크해 주었더니 검사 결과가 나타나는군요.

답한 질문을 가지고 마음, 에너지, 본성, 전술, 자아 5가지의 값으로 구분해 성격을 평가하는가 봅니다.


논리적인 사색가라고 검사 결과가 나왔군요.

내성적이며 분석적인 성격이라고 알고 있었는데 큰 틀로보면  성격 유형 검사 결과는 지금까지 알고 있었던 내 성격과 대충 맞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신 성격이 어떤 유형인지 좀 더 알기 싶게하기 위해서인지 자신과 같은 성격을 가지 유명인도 알려 주는군요.


그리고 16personalities 성격유형 검사 결과 아래보면 자신의 성격의 강점과 약점 그리고 우정, 연인 관계, 직장 습관등 좀 더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는군요.


무료로 성격 유형을 검사하는 사이트라 그냥 대충 어떤 성격인지 알려 주는 곳이라고 생각하고 재미삼아 그냥 테스트해 보았는데 내 성격과 비슷한 것 같고 다른 성격은 어떤 강점과 약점이 있는지 궁금증이 들도록 만든 사이트라고할까요.

 


mbti 검사는 Jung의 심리유형 이론을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하려는 목적에서 1900~1975년에 걸쳐 연구 개발된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성격이 어떤 유형에 속하고 어떤 장점과 약점이 있는지 궁금하다면 재미삼아 한번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성격 테스트 사이트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