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프리미어프로 CC 마이크 설정 방법과 입력 방법. 본문

컴퓨터 IT/동영상 편집

프리미어프로 CC 마이크 설정 방법과 입력 방법.

키키로 2017. 12. 7. 23:42
반응형

프리미어프로를 이용해 동영상 편집을 하다 입력된 소리가 마음에 들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를 때 그 소리를 제거하고 새로 소리를 입력하거나 아니면 추가로 더빙 작업을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처음 프리미어 프로를 사용할 때는 방법을 몰라 포기를 했다가 나중에 검색으로 하나씩 알아 더빙 작업을 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처음 프리미어프로를 이용하는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하는 생각으로 그 방법을 공유해 봅니다.  


더빙용으로 마이크를 사용할 마이크를 지정해 하기 위해 파일 -> '환경 설정' -> '오디오 하드웨어'를 클릭합니다.



컴퓨터에 연결된 것으로 변경이 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하려고 하는 마이크로 지점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

그렇지만 여러 개의 마이크를 필요에 따라 사용한다면 한 번만 지정해 놓으면 그 마이크로만 소리를 입력 받기 때문에 편집용 마이크를 따로 사용할 때는 편할 수도 있습니다.  



동영상에 포함된 오디오 전체가 필요 없을 때는 소리 크기만 줄이는 것보다는 완전히 삭제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오디오 부분만 삭제하기 위해 Alt키 +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그리고는 '잘자내기' 또는 '지우기'로 오디오 부분만 삭제해 줍니다.   



이젠 동영상에 오디오를 추가로 입력하기 위해 타임라인 재생 위치를 변경해 입력 위치로 줍니다.

그리고 빈 타임라인의 마이크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3초후 '기록중이라는 메세지'가 보이면 그 때부터 더빙 작업을 하면 됩니다.

마이크 때 오디오 제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