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유심카드 인식 불량 대처법. 본문

컴퓨터 IT/스마트폰

유심카드 인식 불량 대처법.

키키로 2018. 6. 14. 11:52
반응형

전화를 하려고 하는데 유심 카드를 인식할수 없다는 메세지가 나타나는군요.

유심카드를 재사용하다 보니 이런 메세지가 한번씩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그 전에 이런 증상이 나타났을 때처럼 전원을 종료했다가 다시 시작해 보았는데 몇 번을 시도해 보아도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군요. 



그래서 유심을 뺏다가 다시 키워 보고 재부팅도 몇 번을 해보았지만 문제는 그대라 이번에는 하드웨어적인 문제가 생겼다는 것을 직감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검색해 보니 유심카드 문제이면 SIM카드의 정보가 다보이지 않고 휴대폰이 문제이면 전화번호만 보이다는 글이 있어 혹시나하는 마음에 한 번 확인해 보기로 했습니다.


스마트 설정에서 '휴대전화 정보' 클릭.  



상태 클릭.



유심카드의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SIM 상태' 클릭.



유심카드를 인식할 수 없는데 전화 번호가 보인다는 것이 말이 안되는 줄 알면서도 혹시나하는 마음에 지금 생각하면 컴맹 같은 짓을 유심카드를 장착했을 때와 제거 했을 때 두번을 해 보았네요.



그러다 어머님 스마트폰의 유심을 끼워 보았는데 미인증 기기라는 메세지가 나오는군요.

이 메세지만으로도 유심카드를 인식한다는 것을 알수 있으므로 유심카드를 어머트 스마트폰에 다시 끼워 주고 가까운 대리점으로 갔습니다.


그리고 증상을 말하고 유심카드를 새것으로 교체후 재부팅하니 증상적으로 유심카드를 인식하는군요.



만약 유심카드를 인식할 수 없다는 메세지가 나타난다면 먼저 전원을 종료후 유심카드를 뺏다가 끼운후 재부팅하기를 몇 번해 보고 그래도 문제가 개선되지 않는다면 다른 사람의 유심카드를 끼워 볼 것을 추천합니다.


이 때 정상적으로 인식되는 다른 사람의 유심카드를 장착했는데도 유심카드를 인식할 수 없다고 하면 as에서 수리를 받아야겠죠.


그렇지 않고 정상적으로 인식된다면 대리점을 방문해 유심카드를 새것으로 교체하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