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설치하기. 본문

컴퓨터 IT/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설치하기.

키키로 2017. 8. 13. 12:04
반응형

갑자기 방문자가 만명정도 들어 온날이 있습니다.

그 때 방명록에 개인화 콘텐츠 추천 플랫폼 데이블이라는 광고 신청서를 작성해 주면 연략을 주겠다는 답장을 주겠다는 글과 연락처가 이 방록록에 남겨져 있어 어떤 광고인지 검색해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특별한 문제가 없는 광고 방식이라 신청서를 작성해 보냈는데 다행히 통과되어 블로그에 설치를 하게 되었습니다.


방문자가 많지 않아 수익은 얼마되지 않았지만 한번씩 트랙픽 폭탄을 수입이 괜찮아 오래 동안 이용해 온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이런 광고 형식을 지원하지 살펴 보았습니다.


오랫동안 새로운 광고 형식을 만들지 않아 몰르고 있었지 이미 구글 애드센스에도 일치하는 광고 형식을 지원하군요.

그런데 내 블로그 주소가 아닌 티스토리 메인 주소만 보이는군요.


그래서 왜 개인 블로그 주소가 아닌 티스토리 메인 주소만 보이는지 알아보니 개인 도메인을 사용하지 않아서 그렇다는 글과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는 좀 더 시간이 지나면 구글에서 지원해 준다는 글을 보고는 조금 실망했었습니다.


그래도 애드센스에 접속하해 한번씩 설정 -> 내 사이트 -> 일치하는 콘텐츠를 확인하곤 했었습니다.

그러다 어느 날보니 개인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가 보이기 시작하다 이제는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어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치해 보았습니다.



새로 생긴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치하기 위해 '새로운 광고 단위' 클릭합니다.. 



처음 일치하는 콘텐츠를 만들 때는 광고 형식이 두개 뿐이었는데 지금은 광고 형식이 4개로 늘어 났군요.

빨간색으로 표시된 일치하는 콘텐츠를 선택합니다.




애드 센스에 등록된 블로그가 2개 이상이라면 그 중에 설치할 블로그를 선택하고 광고 단위 이름을 적어 줍니다.

그리고 광고가 가능하다면 다른 설정은 이미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을 것이므로  '저장 및 코드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생성된 일치하는 콘텐츠 코드를 복사해 둡니다.



복사해 둔 일치하는 콘텐츠 코드를 티스토리 블로그에 삽입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있겠지만 티스토리에서 지원하는 구글 애드센스(반응형) 플로그인을 사용하면 편하게 삽입할 수 있으므로 아래 그림처럼 반응형 광고 하단에 복사해 둔 구글 일치하는 콘텐츠 코드를 붙여 넣기해 줍니다. 



그리고 이젠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블로그에 표시될 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블로그에 설치하고 수익이 증가했는지는 모르겠지만 블로그 방금객 수는 조금 증가한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익 창출을 설정하지 않고 그냥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만 설치한다고해도 괜찬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