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국민은행 모바일 통장 등록 방법과 스마트폰으로 통장 사본 발급 받기. 본문

컴퓨터 IT/스마트폰

국민은행 모바일 통장 등록 방법과 스마트폰으로 통장 사본 발급 받기.

키키로 2017. 8. 24. 13:06
반응형

스마트폰이 거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으면서 스마트폰만 있으면 은행에 가지 않고 통장도 만들고 거래도 가능한 인터넷 은행까지 생겨 났습니다. 이제는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더 편한 세상이되었고 은행은 스마트폰 이용한 서비스 경쟁에서 뒷처지는 것이 실질적인 경쟁에서도 낙어되는 그런 시대가 온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그런지 어느 날 국민은행 앱에 접속했는데 전에는 보지 못했던 모바일 통장이라는 버튼이 보이는군요.

통장 실물이 없는 인터넷 통장이라 이른 표시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다른 통장도 확인해 보았는데 전부 모바일 통장이라는 버튼이 있어 어떤 서비스인지 궁금해 터치해 보았습니다.    



새로 생긴 서비스라 등록 신청을 해야 하나 봅니다.



계좌 등록을 위해 '등록 버튼'을 터치후 계좌 비밀 번호를 입력했습니다.



모바일 통장 등록 방법은 간단한지만 왜 이런 서비스를 통장을 조회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기존 통장에 표시되는 모바일 통장 버튼을 터치해 보니 앞에서와 똑 같이 등록 화면으로 이동하고 조회/이체 -> 모바일통장 -> 모바일통장 이용을 터치해야먄 모바일 통장을 조회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하는군요.  


아직 서비스 초기라 그런지 메뉴 이동이 최적화되지 않아 조금 불편하다는 느낌입니다.


모바일 통장으로 이동해 보니 기존에 만든 모바일 통장이 다 표시됩니다.

기존 통장에서 그 통장의 모바일 통장으로 접속하고 편할 것 같은데 이렇게 따로 접속해야하고 통장 종류도 여러 탭으로 나누어져 있는 것으로 보면 기존 종이 통장에서 모바일 통장으로 넘어 가기 위한 단계 같습니다.


그렇지만 기존 통장이 모바일 통장으로 전부 변환될려면 시간이 좀 걸릴 것 같으므로 기존 통장 관리 화면에서 모바일 통장 관리 화면으로 넘어 가도록해 놓았으면 좋을 것 같지만 앱 프로그램도 모르고 개발자의 의도도 모르기 때문에 패스....



인터넷 통장을 주로 이용하지만 통장 실물이 없어 통장 사본을 요구하면 조금 난감했었는데 모바일 통장으로 전환하니 버튼 터치 한번으로 통장 사본이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이젠 통장 사본을 부담 없이 보낼 수 있을 것 같아 좋기는 합니다.



그리고 스마트ATM출금계좌등록 서비스는 1회용 인증번호 6자리만 입력하면 카드 없이도 ATM기기에서 출금할 수 있어 좋은 서비스 같지만 출금 계좌와 인증 번호 그리고 비밀 번호를 입력해야되므로 얼마나 이용할지는 의문입니다.



이젠 은행 서비스도 빠르고 편리함을 많이 찾게 됩니다. 

그기에 맞추어 은행에서도 다향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하려고 노력하는 것 같습니다.